한국국정관리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학회소개

The Korean Association for Governance Studies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국정관리학회 회원님,

갑진년 새해에 회장을 맡게 된 제주대 오승은입니다.

한국국정관리학회의 창립행사에 참석하였던 학부생이었던 제가 세월이 흘러 전통과 권위의 학회 회장을 맡게 되니 참으로 감개무량합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35년 동안 행정학의 발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후학양성에도 커다란 성과를 거둬 왔습니다. 선배님들과 동료 그리고 후학들이 모여 지식과 지혜를 나누고 함께 내일로 나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우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외 학계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최신 학문의 흐름과 발전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학제간 접근 및 융합을 통하여 실무자들에게 공공부문의 정책수립과 정책집행에도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둘째로, 국정관리학회의 설립 취지에 걸맞도록 우리 사회 다행한 행위자들과의 연계와 협력, 조화를 이루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국가와 지방, 정부와 공공기관, 시민과 정부 사이의 다양한 역할과 요구에 부응하는 연구 및 공유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로, 학문세대간 교류 및 협력에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선배 학자들의 축적된 지식과 후학들의 열정이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 우리 한국국정관리학회가 모여서 공부하며 즐거운 기회의 장이 되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일
한국국정관리학회 회장 제주대학교 오승은 배상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닫기